오늘 아침 뉴스를 보니 슬로베니아 확진자가 6명이 되었다 ㅠㅠ 우려했던 일이 현실로...

 

첫 확진자는 오토바이로 모로코 일주하는 여행상품을 이용했다고 한다. 그 그룹은 슬로베니아인이 16명 크로아티아인이 3명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2월 29일 비행기를 타고 베니스로 와서 트랜스퍼 업체 밴을 이용해 류블라냐로 들어왔다.

60세정도 남자. 3월 5일 확진 판정을 받아 슬로베니아 첫번째 확진자가 되었다.

 

그 여행상품을 이용한 사람 중 현재 3사람이 확진 판정을 받았고,

다른 두명은 이태리를 여행한 남녀,

또 한명은 북동쪽 지역의 젊은 남자다.

모두 병원에서 격리 치료를 받고 있고, 상태는 양호 하다.

 

슬로베니아는 어제 저녁까지 433명 테스트를 했다. (저번에도 말했듯이 슬로베니아 전체 인구는 200만명 정도이다)

몇 사람들은 정부에서 검사를 너무 소극적으로 하는 것이 아니냐는 불평도 있다.

 

슬로베니아는 대부분의 행사를 취소했고  곧 휴교령도 내려질 것 같다.

관광 수입이 많은 이곳은 이미 여행업과 호텔, 요식업등 많은 타격을 받고 있고 (아시아인들이 관광을 전혀 못 오고 있으니...), 물류와 소매업도 문제가 생기고 있다.

 

2년 전쯤 가끔 코코를 집에서 이발시키면서 털 때문에 마스크를 쓰고 하려고 찾아봤는데, 여기서는 마스크가 진열되어 있는 곳이 많지 않았다. 여기서 마스크를 쓰는 사람은 정말 죽을 고비를 넘기고 있는 사람? 처럼 생각하는 것 같다.

하지만 그 후 가끔 몇 장씩 진열되어 있는 것을 본적이 있다.

 

유럽에 코로나 확진자가 많지 않았을 때, 슬로베니아에서 중국에 120만장의 마스크를 보낸 적이 있는데. 사람들이 말이 많다. 앞으로 점점 더 욕을 하겠지...

 

한국 친구가 저번 주말에 마스크를 구입하려고 5군데 약국을 돌았는데 한장도 못구했단다... 수요가 별로 없으니 시중에 나와있는 것도 별로 없고 또, 발 빠른 사람들이 이미 구매해 간 모양이다. 여기도 이제 마스크 전쟁이 나는건 아닌지...

 

엊그제 까지만 해도 사람들은 별로 심각하지 않았던 것 같다. 아는 친구 사무실 직원도 며칠 뒤 베니스 공항 거쳐서 휴가 다녀 온다고 하더란다... 다녀와서 2주 격리 좀 하지 뭐. 이러면서...

오늘 뉴스 보고 생각이 좀 바뀌려나???

 

유럽에서의 재채기에 대해 얘기해 보면,,,

여기 사람들은 재채기를 거의 안 한다. 옛날 옛날에 흑사병이 유럽을 쓸고 간 이후의 생활 수칙 이랄까?

흑사병의 전염으로 유럽 인구의 1/3이 죽었다고 한다. 그때 흑사병의 진단키트는 재채기 였다. 누군가가 재채기를 하면 그 가족까지 모두 갖다 버렸다. 그래서 그 이후 사람들은 재채기를 안 한다. 

 

사실은 재채기를 한다. ^^ 사랑과 재채기는 숨길 수 없다는 데 어찌 사람이 재채기를 안 하겠는가...

그러나 이 사람들의 재채기는,,, 소리도 나지 않고 입을 다물고 한다.
큭!! 또는 읍!!! 이 정도?

여기선 재채기를 소리 내서 하면 다들 피하고 엄청 싫어하고 비 문명적 사람처럼 본다.

 

이런 재채기는 처음에 쉽지 않다. 그러나 이젠 나도 어쩌다 한 번씩 큭!! 읍!! 이런 소리를 낸다. ㅎㅎㅎ
연습의 산물이다.^^

대부분은 재채기 나올 때 쯤 손으로 코를 잡아버린다. 익숙하지 않은 사람에겐 요 방법이  좋은 것 같다.

 

밖에서 문명인의 큭!! 읍!! 재채기를 하고, 집에 돌아와서는,,,

에이~~~취!!! 
아, 살 것 같다, 시~원하다.
재채기는 이렇게 해야 맛인디...

 

제발 슬로베니아야, 이 시점에서 마무리 하자... 
잘 해낼 수 있지?

 

3월 6일 헤드라인 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