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화창하진 않지만 기온은 7도로 따뜻해졌습니다. 저녁 먹고 남편이랑 코코 데리고 산책하고 와야겠습니다.

 

블레드 사진 이쁘다고 얘기해 주신 분들이 많았어요. 감사합니다.
실제로 오셔서 보시면 정말 환상입니다. 오늘은 블레드 호수에 떠 있는 마리아 섬으로 들어갑니다.~~

블레드 섬 / Slovenia Tourist Board

블레드 섬은 슬로베니아의 유일한 섬이다.^^
교회 하나 달랑 있고 한 바퀴 도는데 20분 정도 걸리는 아주 작은 섬이지만 하나밖에 없는 슬로베니아 섬.

섬이 많은 나라에 사는 나는 좀 이해가 안갔다. 아니, 바다도 있는 나라가 왜 섬이 없어???
없다 ㅠㅠ

 

블레드 섬은 뱃사공이 노를 젓는 전통 나룻배 ‘플레트나’를 타고 섬으로 들어간다. 이 배는 1590년부터 만들어 지금까지 이용되고 있다. 이 플레트나의 뱃사공은 오직 남자만이 가능하다. 18세기 합스부르크 가문이 블레드 호수의 자연 환경보호를 고려하여 딱 22척의 배만 허용했다고 하는데 300년이 지난 지금도 22대 만 운행한다.

플레트나 보트, 우리 단골 야네스 아저씨네 ^^ / Slovnian Tourist Board

섬 안에는 성모 마리아 승천 성당이 있다. 배에서 내려 이 교회로 가기 위해선 1690년에 만들어진 99개의 계단을 올라가야 한다.
이 교회에는 예전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이야기가 하나 있는데, 신랑은 신부를 안고 99개의 계단을 올라가 교회 안에 있는 종의 줄을 당겨, 세 번 종이 울리면 행복하게 잘 산다고 한다. 이 곳 젊은 청춘들에게는 이곳에서의 결혼식이 로망이다.
저번에 잡지에서 봤는데 슬로베니아에서 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들 중 하나가 '이곳에서의 결혼식'이 있었다.
제목이 ㅋㅋ... '당신이 거기서 결혼을 한다면 죽을 수도 있다'. 남자들에게 경고하는 것 같다.

보기보다 계단이 많다, 사랑으로 극복해야 한다 ^^ / 아래 사진은 Dream Wedding Slovenia

1465년 류블랴나의 주교 의해 고딕양식으로 개축하면서 제단과 54미터의 종탑이 완성되었다. 1509년 대지진으로 교회가 무너졌으나, 1534년에 성모 마리아 성당에 소원의 종을 설치했다. 이 성당 안의 “종소리를 울리면 소원이 이루어진다”고 전해지면서 종을 울리기 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몰린다.

전설은 늘 여러가지 가능성을 열어둔다 ^^ 두가지 가능성을 보자.

 

I. 소원의 종에 관한 전설

사랑하는 남편이 살해되자 슬픔에 잠긴 어느 여인이 남편의 넋을 기리기 위해 이곳에 종을 달기를 소원했다고 하는데, 안타깝게도 그 소원을 이루지 못한 그녀는 결국 수녀가 되었다. 그러던 어느 날 이 소식을 전해들은 로마 교황청이 가엾은 여인을 위해 종을 기증했다고 하는데, 성당 내부에는 지금도 이렇게 종이 천장에 매달려 있다. 여기 달린 긴 줄을 당기며 힘껏 종을 세 번 울리고 나면 소원이 이뤄진다고 해서 이곳에서 결혼식을 마친 신혼부부가 영원한 사랑을 바라는 곳으로도 유명해졌다.

 

II. 소원의 종에 관한 전설

이곳에도 변사또 같은 영주가 있었다. 농민을 쥐어 짜서 세금을 걷어 들이자 이에 화가 난 농부가 그 영주를 납치 살해 했고 그 부인이 영주 자리를 이어 받게 되었다. 그러나 그녀는 남편보다 더 포악했다.
남편의 실종을 애도 하기 위해 성모 마리아 승천 성당에 종을 달기로 했다. 종을 만들어 블레드 호수를 건너던 중 갑자기 날씨가 악천후로 변해 배가 뒤집히고 그녀가 만든 종은 호수 바닥에 가라 앉았다고 한다. 그 이후 갑자기 그녀는 회개를 하고 로마의 수녀원으로 가게 된다. 교황이 그녀의 슬픈 얘기를 듣고 새로운 종을 만들어 이 성당에 설치해 주었다고 한다.
해가 저물면 블레드 성 아래 절벽 바위에 그녀(플록세나)의 얼굴을 비춰 블레드 섬의 전설을 되살리고 있다. 금발의 젊은 여인의 모습에서부터 나이가 든 노파의 모습에 이르기까지 변하는 모습을 보여준다고 한다.

화려한 제단 앞 줄이 소원의 종을 지는 줄이다 / Bled Tourist Board

전에는 소원의 종을 치려면 저 줄에 내가 대롱대롱 매달려야 겨우 칠 수 있었다.

하지만 관광객이 엄청 많아진 지금은 한 손으로도 가볍게 종을 칠 수 있다. 저 종을 치려고 수많은 관광객이 줄을 서서 기다리는데 빨리빨리 치고 빠질 수 있게 융통성을 발휘한 것 같다. ^^

 

플래트나 보트
블레드 호수 주변 몇 군데서 탑승 할 수 있는 선착장이 있다. 1인당 15유로

성모 마리아 승천 성당
Open 08:00~17:00 (여름엔 좀더 늦게까지 한다)

내부 입장은 6유로 (성당 내부와 종탑에 올라갈 수 있다)

 

다음엔 알프스 산에 있는 목동 마을을 가봐야겠다. 내가 슬로베니아에서 가장 좋아하는 곳이다. 아무리 많이 가도 질리지 않는...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숨은 보석 2편 - 보히니  (15) 2020.04.03
숨은 보석 1편 - 벨리카 플라니나  (22) 2020.03.29
블레드 관광 2편 [Bled Catle]  (20) 2020.03.27
블레드 관광 1편  (14) 2020.03.26
류블랴나 시내 관광 Best 20 (16~20)  (4) 2020.03.2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