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드 성과 마리아 섬의 투샷 - 내가 봐도 가장 아름다운 호수다.... / Bled Tourist Board

오늘 오전 내내 류블랴나에 눈이 오고 춥고 어두컴컴하고...

내 마음도 날씨 같다... 지난 주 날씨가 좋았을 때는 날씨는 또 왜 이렇게 속 없이 좋아ㅠㅠ 했는데...

날씨라도 좋아야지 요즘 멘탈로 이런 날씨는 엄청 우울하게 만든다...

저 당황하고 있는 빨간 목련 어떡하지??? 목련 맞나?^^

오늘은 어제 이어 블레드 성으로 가보자.

블레드 호수는 율리안 알프스 산맥의 빙하 호수로 해발 475m의 고원 지대에 있다. 호수의 최대 길이는 2,120m, 최대 넓이는 1,380m이며 최대 깊이는 30.6m. 호수 둘레는 8km. 호수 주위로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어 산책하기에 좋다. 2시간 정도면 호수를 한 바퀴 돌아볼 수가 있다.
이곳 블레드에서는 세계 조정 선수권 대회가 4번이나 열렸었다. 지금까지 세계 조정 선수권 대회가 4번 열린 곳은 스위스의 루체른과 슬로베니아의 블레드 밖에 없다. 여기 사람들 엄청 우쭐^^

 

블레드 성 / Bled Tourist Board

블레드라는 의미는 “바위 위에 세워진 성체"라는 뜻이다.
슬로베니아 성 중에서 가장 오래된 성이며, 블레드 성도 류블랴나성 만큼이나 주인이 많이도 바뀌었다.
격동의 1차 대전 후인 1918년에 호텔을 운영하는 사람에게 팔려 호텔로 운영될 위기에 놓였었지만 다행히^^ 그 사람이 파산을 해, 은행으로 압류 된다.
1918년 블레드는 유고슬라비아 연방국이 되면서 왕실의 여름 별장으로 사용되었다. 1947년 8월 18일 블래드 성은 커다란 화재로 인해서 성의 60%가 파괴된다. 그 후 블레드 성체의 전체적인 복원은 1952년에 시작, 1961년에 완성되어 현재의 모습을 유지하고 있다.

 

눈 덮인 알스프가 병풍 같다 /  Bled Tourist Board

블레드 성 구조는 상부와 하부 정원을 가진 두 공간의 구조다.
매표소를 지나서 계단을 올라가면 먼저 하부 정원으로 들어간다. 그곳에는 구텐베르크 인쇄기를 가지고 1560년부터 문서와 종교적인 편찬을 했던 인쇄소가 있다. 요즘에는 여행자들에게 블레드 성 방문 증명서를 고고학 독일어로 발급해 준다. 8유료다. ^^

정원 중앙에 1541년에 만들어진 우물이 있고 그 당시는 빗물을 받아 식수로 사용 하였다. 우물의 깊이는 20미터.
우물을 지나면 테라스가 있는데, 이곳에서 왼쪽으로는 아름다운 블레드 시가지가 내려다 보인다. 반대편으로는 알프스에 있는 국립공원 중 가장 넓은 트리글라브 국립공원의 웅장한 모습을 볼 수 있다.
테라스 끝 쪽에 있는 둥근 망루는 1659년에 만들어진 것이고, 중간에 있는 4각형 망루는 1711년에 건축 된 것이다. 블레드 성 안에는 옛 베네틱트 수도원 자리에 와인을 판매하는 장소가 있는데 꽤 고급스러운 와인을 살 수 있다. 성체 안 전 지역에서는 와이파이가 연결된다.

 

블레드 성 내부의 성당 / Bled Tourist Board

계단으로 블레드 성 상부로 올라가면 건물 왼쪽이 소성당(castle chapel), 오른쪽이 박물관이다.
이 성당은 성 알부인과 성 인게우인의 두 성인을 위한 봉헌 장소이다. 예배당 안에는 의자가 없는 것이 특징이며, 1895년 대지진에 의해서 부서졌지만, 부분적으로 16세기의 프레스코화를 볼 수 있다. 제단화 뒷벽에는 십자가 대신 예수님의 두상을 프레스코화의 벽화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교관으로 쓰였던 건물은 지금 박물관으로 꾸며져 유적들을 전시하고 있다. 

옛 주교관이었던 채플로 이동하다 보면 중세 기사의 복장과 무기들, 블레드 성의 건축 역사 그리고, 주교의 목욕탕과 성체 도구들을 볼 수 있다.

 

쉿!!! 여기서 아주 소수만 아는 비밀이 있다. 가장 안쪽에 있는 방 오른쪽 벽면에 주교의 화장실이 있는데, 이 화장실에 앉으면 절대로 치질이 걸리지 않는다는 얘기가 있다. 

자세를 취하면 화장실에 뚫린 창으로 호수 전경이 너무 멋있게 보인다. 전경을 감상하시는 척 하면서 영험한 치료를 경험 하시길...

블레드 성 야경 / Bled Tourist Board

블레드 성 Opening Time

1,2,3,11,12월 8:00~18:00
4,5,6,9,10월 8:00~20:00
7,8월 08:00~21:00
블레드 성 Ticket

성인 13유로 / 청소년 7.5유로 / 아동 4.5유로

 

내일은 플래트나 보트를 타고 저 섬 안으로 가보자~

+ Recent posts